2019. 2. 19. 14:19ㆍ생활정보
우리나라 건조과일의 대표주자인 곶감은 생감이 완숙되기 전에 따서 껍질을 벗겨 건조시킨 것을 곶감이라고 합니다. 곶감은 쫄깃쫄깃한 식감에 제철이 겨울인 곶감은 비타민 A, 비타민 C 가 사과의 10배에 달하여 겨울철 영양간식으로 훌륭해서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간식거리랍니다. 곶감 효능, 부작용, 곶감 칼로리까지 함께 알아보아요.
곶감 효능 부작용, 곶감 칼로리
곶감 효능 1 : 곶감을 먹을 때 끝맛이 떫은 이유는 타닌이라는 성분때문인데요, 타닌이라는 성분은 설사를 멎게 해주는 효과가 있답니다. 그래서 설차가 심할때 곶감을 먹으면 설사를 멎게 해준답니다.
곶감 효능 2 : 곶감에 들어있는 타닌이라는 성분은 설사 치료에도 효과가 있지만,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해주는 효과도 있다고 해요. 모세혈관 강화에 의하여 고혈압을 사전에 예방할 수 있어요.
곶감 효능 3 : 음주 전 후에 곶감 2~3개를 물에 넣어 달여 먹으면 숙취해소에 아주 좋다고 해요.
곶감 효능 4 : 곶감에는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위, 장을 두텁게 만들어준다고 해요. 사과의 10에 달하는 비타민C 는 피부도 맑게 해준답니다.
곶감 효능 5: 곶감에는 표면에 하얀가루가 있는데요, 이 하얀가루는 시설이라고 불리며, 정액을 보충해주고 정력제로도 아주 좋다고 해요. 곶감을 드실 때 하얀가루를 털어내고 먹는 분들이 계신데요~ 몸에 좋은 것이니 그대로 먹는게 좋다고 하네요.
곶감 효능 6 : 곶감에는 비타민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감기 예방 및 각종 질병, 면역력 향상에 좋다고 해요.
곶감 효능이 많아 몸에 이롭기도 하지만, 부작용도 있다고 해요. 곶감 부작용도 함께 확인하여 알고 먹어요.
곶감 부작용 : 곶감에 들어있는 타닌이라는 성분은 설사를 멎게 해주는데요, 곶감을 많이 먹게되면 변비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해요. 또 곶감을 술과 함께 먹게되면 빨리 취하고, 빈속에 감을 먹게되면 위에 결석이 생겨서 소화장애가 올 수 있다고 합니다. 빈혈이나 저혈압이 있으신 분들에게는 곶감이 좋지 않다고 합니다.
곶감 칼로리는 100g 당 237kcal로 일반 감보다 열량과 당도가 높은 편이에요. 곶감 칼로리가 100g에 237kcal 이니 1개당 약 70~80kcal 정도입니다.
곶감 칼로리, 곶감 효능, 곶감 부작용 알고 먹는게 좋겠죠? 항상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