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 효능 부작용

2019. 2. 16. 08:00생활정보

레몬 효능 부작용. 레몬물 만드는법

평소 우리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는 천연 비타민C 로 불리는 레몬은 몸에 좋은 많은 작용을 하며, 음식의 풍미까지 더해주는데요, 신맛이 너무 강하여 생으로 먹기 힘들지만, 레몬워터, 레몬즙, 레몬 주스 등 다양하게 활용하여 먹을 수 있는데요. 오늘은 레몬 효능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할게요.

레몬 효능 중 대표적인 것으로 피로회복, 감기예방이 있는데요. 레몬에는 비타민 C, 구연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로회복에 좋은건 많이 알고 계실텐데요, 레몬에 들어있는 비타민C 는 추위에 견딜 수 있게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도와주어 체온이 내려가는 것을 막아주며, 세균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어서 감기예방에도 좋다고 해요.

레몬 효능으로 살균작용이 있는데요, 생선회를 먹을때 레몬이 함께 나오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는데, 레몬에는 살균역도 있으며, 레몬즙을 뿌려서 먹게되면 비린내도 제거되며, 레몬즙을 뿌리면 PH가 산성이 되면서 미생물 증식이 억제되는 효과도 주기 때문에 함께 나오는 것이라고 해요.

레몬에는 혈압조절을 도와주는 칼륨이 들어있는데요, 레몬 1개 당 80mg 정도의 칼륨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 뇌의 기능을 향상시키고, 정상 혈압 유지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P도 풍부하기 때문에 모세혈관의 탄력에 도움을 줘 혈액순환 개선에도 좋다고 해요.

레몬 효능에는 다이어트도 있는데요, 레몬 디톡스라고 하여 독소를 배출시키는 다이어트로 유명하죠? 레몬에 들어있는 많은 비타민 C가 신진대사를 높이며, 펙틴 성분은 뇌에 포만감을 연장하는 호르몬 분비를 조절하는데 도움을 준다고해요. 배변 활동에 좋으며, 좋은 박테리아 생성을 돕고, 펙틴은 물을 많이 흡수하는 만큼 부피가 팽창하여 배가 찼다는 신호를 보내주어 포만감 호르몬 분비를 도와 다이어트에도 좋다고 해요.

레몬 효능에는 미용효과, 체중감소, 두피, 호흡기, 구강, 소화불령, 변비, 뼈, 살균, 피로회복등이 있으며 레몬 효능이 아무리 좋다고 해요 과용은 좋지 않다고해요.

레몬 부작용으로는 과용하게 되면 아토피, 역류성 식도, 에나멜 치아부식, 위산 과다분비, 치통 등이 있는데요, 주위에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장기적으로 복용을 하시려면 의사와 알레르기 상담 후 드시는게 좋다고 해요.

레몬물 만들기: 매일 아침 레몬 1/4조각~ 1/2 정도의 레몬즙을 짜서 따뜻한 물과 섞어 마신다.

레몬 효능 부작용, 레몬물 만드는법까지 함께 알아보았구요, 쉽게 접할 수 있어서 편하게 효능을 볼 수 있을 것 같지만, 레몬 부작용도 있으니 참고하셔서 활용하시길 바랄게요. 항상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