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d 부족증상, 비타민d 많은 음식

2019. 3. 4. 18:48생활정보

비타민d 부족증상, 비타민d 많은 음식

>비타민D 란>? : 칼슘과 인의 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비타민 중의 하나인데요, 대부분의 비타민 D는 햇빛을 통하여 얻을 수 있으며, 피부에 자외선 자극을 주게되면 비타민D 합성이 일어납니다. 얼마전 비타민D로 암, 심장질환등을 예방할 수 있다는 기사를 봤는데요, 비타민D 수치가 상승하면 만성 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몇몇 암에 걸릴 확률이 낮아진다고 해서, 오늘은 비타민D 부족증상, 비타민D 많은 음식에 대하여 알아볼게요.

비타민D 부족증상 : 비타민D 부족한지 확실하게 알 수 있는 방법은 혈액 검사로 정확하게 비타민D 결핍인제 확인이 가능한데, 다음 부족증상들로도 간단하게 진단이 가능합니다.

1. 우울증 : 뇌 호르몬 세로토닌은 자외선에 노출이되면 상승하고 노출되지 않으면 줄어드는데요, 이 뇌 호르몬은 기분을 고조시켜 준다고 합니다. 비타민D 수치가 낮은 사람들은 일반사람들에 비하여 많게는 10배정도 많이 우울증에 걸릴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2. 뼈 통증 : 비타민D 부족증상으로 비타민D가 결핍되면 칼슘의 골격의 콜라겐 기질로 공급하는데 문제가 생기게 되어 뼈가 욱신거리고 자주 아프게 됩니다.

3. 머리에서 나는 땀 : 비타민D 부족증상으로 초기에 발견된 증상은 머리에서 땀이 나며, 과도한 발한이 비타민D 부족증상 중 흔한 초기 증상이라고 합니다.

4. 소화장애 : 비타민D는 지용성 비타민인데요, 위장상태에 따라 지방을 흡수하는 능력이 다르 때문에, 비타민 D처럼 지용성 비타민도 적게 흡수할 수 있다고 합니다.

비타민D 많은 음식 : 달걀 노른자, 등푸른생선, 연어, 버섯, 우유, 유제품 등은 비타민D 많은 음식입니다.

대부분의 비타민D는 태양광선에 의해 만들어지는데요, 음식물로 섭취되는 비타민d는 많지 않다고 합니다. 뼈를 튼튼하게 유지하기 위하여 충분한 비타민D가 필요한데요, 햇빛을 하루 10분~20분 정도만 쬐어 주어도 비타민d 수치가 정상으로 나온다고 해요. 하루 10분~20분 정도의 햇빛을 쬐어 비타민d 합성하여 항상 건강하시길 바랄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