칡즙 효능, 부작용
2019. 2. 25. 18:19ㆍ생활정보
칡즙 효능, 부작용
흙속의 진주라고 불리는 식물로, 숙취해소에도 유명하고, 석류보다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훨씬 많아 갱년기 여성에게 아주 좋다는 칡즙 효능, 칡즙의 부작용을 함께 알아볼게요.
칡즙 효능 - 많은분들이 알고계시는 칡즙 효능으로 꼽히는 것들은 숙취제거, 항산화효과, 중금속배출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칡즙 대표 효능 중 하나는 여성호르몬 역할을 해준다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석류의 약 600배 이상이 많다고 합니다. 이 식물성 에스트로겐은 갱년기에 도움을 주며, 간기능을 올려주어 피로회복이나 숙취해소에도 좋으며, 노화예방, 당뇨, 뼈등에도 좋다고 합니다.
칡즙 부작용 - 칡즙이 몸에 좋긴 하지만 많은분들이 칡즙 부작용에 대하여 확인하지 않는데요, 칡즙 부작용으로는 위장이 약하거나, 간 질환, 위장질환이 있는 분들께서 공복에 먹으면 속이 쓰리거나 속이 울렁거리는 증상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위와 간이 좋지 않은 분들은 식후에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칡에는 찬기운이 많아 몸을 식혀준다고 하여 몸이 차가운 사람들은 칡즙 장기 복용으로 인하여 차가운 몸을 더욱 더 냉하게 만들어서 개인의 체질에 맞지 않을 수 있다고 합니다.
찬물을 마셨을때 설사를 하는 등 몸이 차가운 사람들은 칡즙 장기복용 하시면 안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모든 음식은 과하게 되면 부작용이 올 수 있는데요, 하루 한 봉 정도의 칡즙은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칡즙 효능, 칡즙 부작용 확인하시고 항상 건강하시길 바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