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0. 2. 03:36ㆍ생활정보
뜻깊은 한글날 의미와 한글날 공휴일 재지정에 대해 알아봅시다.
대한민국에서 제일 자랑스러운건 제생각에는 한글을 사용하고 있다는거 같습니다. 한글 즉 "훈민정음"이 만들어져서 온 세상에 펴낸 것을 기념하고자 하늘 날이 한글날의 정의 입니다. 세종대왕 25년 훈민정음을 완성하시어 3년동안 시험 기간을 거쳐 세상에 나오게 된것입니다.
대한민국의 글자가 없어 중국의 한자를 빌려쓰다가 자유롭게 표현할수 있고 문법에 불편도 없으며, 지금은 세계에서 한글만큼 우수한 문자는 없다는 말이 나올정도로 대단한 한글입니다. 모두 자랑스럽게 여기셔도 됩니다.
그럼 한글날 공휴일 재지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0월에는 개천절 공휴일, 한글날 공휴일이 있는데요
일단 한글날 법정공휴일 맞습니다. 개천절도 법정 공휴일 맞습니다. 한글날은 법정공휴일 지정이 되었는데요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더라구요. 2013년 기준 한글날은 23년만에 공휴일로 재지정이 되었습니다. 여기는 한글날을 문화로 여길지 아니면 경제면에서 볼건지, 물론 경제면에서 보면 득보다는 실이 많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한글날 공휴일 추진 범국민연합이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기자 회견 및 서명운동 , 한글날의 소중함을 알리고자, 시민들에게 호소를 하자, 시민들은 폭발적인 지지를 하였고, 한글날 공휴일 지정에 대해 여론이 거세어지자 어려움을 딪고 그뜻을 이뤘다고 합니다. 글이 긴데 아주 간략하게 정리해서 올립니다.
저도 공부하면서 한구절이 눈에 확들어 왔습니다. 한글때문에 문화와 경제 를 두고 씨름을 하면 "대기업의 한글사용료는 얼마인가"라는 문그를 보고 문화가 승리가 맞다고 생각했습니다. 요즘 신조어나 줄임말이 늘어나고 있는데, 어렵네요, 좋게 받아들여야하는지 흘러가는데로 가야되는지, 어렵습니다. .. 그래도 세계속의 한글의 위대함은 잊지 말고 살도록 하겠습니다.